다이어트 중에 반드시 끊어야 하는 살찌는 최악의 음식 5가지!

ⓒ유튜브 –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날이 슬슬 따뜻해지면서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각종 운동법이나 식단들에 대해 알아보게 되는데, 어떤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해하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유튜브 –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이에 오늘은 다이어트할 때 끊어야 하는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해 유튜브 채널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에서는 웬만하면 끊는 게 좋다며 다이어트에 최악인 음식 5가지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다이어트 중 끊어야 하는 음식 5가지

1. 달달한 음료
ⓒ유튜브 –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탄산음료,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야또, 초코우유, 두유 등의 달달한 음료에는 설탕이나 당질(탄수화물)이 들어가는데, 중독성이 매우 강해서 먹다 보면 더 많이 먹게 하는 함정이 있는 음식들이다.또, 이 달달한 음료들은 먹는다고 해서 갈증이 풀리는 것이 아닌, 오히려 더 갈증을 불러일으켜 더 많이 먹게 만드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만들고, 칼로리 또한 생각보다 높아 살을 많이 찌게 만든다.특히, 콜라 같은 경우 무게의 10%가 당류, 즉 설탕인데, 물을 빼면 설탕 덩어리 그 자체라고 보면 된다. 이런 음료들은 대부분 영양소도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정말 먹을 필요 없는 끊는 게 좋은 음식이라 보면 된다.
2. 분식 종류
ⓒ유튜브 –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빵과 국수, 떡볶이 같은 분식 종류의 음식들은 다이어트 중 반드시 피해야 하는 음식들이다. 일단 밀가루 음식은 당질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혈당 상승도 빠르고 살도 많이 찌게 한다.특히, 포만감 문제가 가장 크다고 하는데, 같은 칼로리로 단백질 음식을 먹었을 때보다 포만감이 덜 차오르는 것도 모자라 빨리 사라지게 만든다.또, 이런 음식들은 바로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 간편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유혹을 이기기도 쉽지 않고, 유혹에 빠지기 쉽기 때문에 이런 음식들은 줄이는 것이 아닌 힘들더라도 뚝 끊어서 아예 생각이 안 나게 해야 한다고 한다.
3. 술
ⓒ유튜브 –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술은 지방 전환율이 5%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그 자체로는 살을 찌게 하지 않지만, 문제는 술의 알코올을 분해하느라 그날이나 그전 날에 먹었던 지방, 탄수화물들이 전부 분해를 안 해버린다는 것이다.즉, 술은 먹으면 먹을수록 우리가 먹었던 음식들은 분해가 안되고 몸에 그대로 쌓여 일명 ‘술배’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만약 술을 먹고도 살이 안 찌고 싶다면 평상시 아무 음식도 먹지 말고 술만 먹어야 한다니 차라리 술을 끊는 것이 낫다고 한다.
4. 튀긴 음식
ⓒ유튜브 –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간혹 후렌치 후라이, 돈까스, 치킨 등의 튀긴 음식은 지방이기 때문에 먹어도 살이 안 찌는 거 아니냐는 의견들이 많다. 이는 탄수화물을 극히 줄이고 지방만 먹어서 살을 빼는 저탄고지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식 때문에 나온 말이다.하지만, 이렇게 지방을 먹어도 살이 안 찌게 하려면 저탄고지를 정말 철저하게 해야 한다. 그러나 애초에 트랜스 지방이 가득한 튀긴 음식으로 저탄고지를 한다는 것은 저탄고지의 첫 번째 원칙인 건강한 지방 섭취부터 성립하지 않기 때문에 튀긴 음식의 지방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것이니 혼동하지 말자.
5. 라면
ⓒ유튜브 –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라면은 앞에 소개한 음식의 단점들을 모두 합쳐놓은 음식이다. 고탄수화물, 고지방에 염분까지 하루 권장량을 꽉꽉 채운 라면은 정말 다이어트할 때 먹지 말아야 할 최악의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쟁여두기도 쉽고, 조리해 먹기도 쉽기 때문에 애초에 사지를 말고, 집안에 들여놓아서는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자.이렇게 다이어트 중 먹으면 최악인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 정말 끊기 힘든 음식들로 가득하지만, 이 음식들을 끊거나 줄인다면 다이어트를 성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니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꼭 참고하자.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에서 영상으로 확인 가능하다.